이상희 아들 5년전 미국서 사망,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이상희 아들 사망한 폭력사건 한국법 어떻게 보나...

박귀성 기자 | 기사입력 2015/09/02 [13:25]

이상희 아들 5년전 미국서 사망,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이상희 아들 사망한 폭력사건 한국법 어떻게 보나...

박귀성 기자 | 입력 : 2015/09/02 [13:25]

배우 이상희(55)씨 아들이 5년 전 미국에서 발생한 폭행으로 사망한 사건의 가해자가 한국 검찰에 의해 다시 기소됐다.

 

청주지검은 1일 배우 이상희 씨의 아들(당시 19)을 폭행해 숨지게 한 혐의(폭행치사)로 대학생 A(22)씨를 불구속 기소했다고 밝혔다.

 

이상희 씨의 아들은 201012월 미국 LA의 한 고등학교에 다니던 중 당시 17세 동급생 A씨와 싸우다 A씨의 주먹에 머리를 맞고 쓰러졌고, 지주막하출혈로 뇌사 판정은 받은 이상희 씨의 아들은 결국 이틀이 지나 사망했다.

 

하지만, 미국 현지 LA 수사 당국은 이상희 씨의 아들이 먼저 폭행해 방어 차원에서 때린 것이라는 A씨의 주장을 그대로 받아들여 정당방위로 판단하여 A씨를 불기소 처분했다.

 

이상희 씨 부부는 A씨가 20116월 국내에 들어와 대학을 다니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고, 지난 20141A씨가 살고 있는 거주지 관할 청주지검에 아들 사망 사건에 대한 재수사를 요청했다.

 

또한 국립과학수사연구원도 지난해 9월 사인 확인을 위해 이씨의 아들 시신을 4년 만에 다시 부검했다.

 

검찰의 한 관계자는 정당방위를 인정할 수 있는 일부 법리가 미국과 한국은 다소 차이가 있는 부분이 있다사건 당시 정황을 면밀히 검토한 결과 A씨의 행위가 기소 대상에 포함된다는 판단을 내렸다라고 이번 이상희 씨의 아들 사망 사건에 대해 5년만에 기소한 배경을 설명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