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이스턴프라임유니버시티, 명예박사 학위 수여식 개최

내달 27일 연세대동문회관에서 10개 학과 부문

이현재 기자 | 기사입력 2020/02/12 [17:25]

美 이스턴프라임유니버시티, 명예박사 학위 수여식 개최

내달 27일 연세대동문회관에서 10개 학과 부문

이현재 기자 | 입력 : 2020/02/12 [17:25]
▲ 미국 이스턴 프라임 대학교 명예박사 수여식에 참여한 사람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뉴민주신문

 

미국 기독교 명문 이스턴프라임 대학교(Eastern Prime University, 총장 나건용 박사) 2020년도 명예박사 학위 수여식이 오는 3월27일 오후1시 연세대학교 동문회관 대강당(3층)에서 진행된다.

 

이와 관련해 이스턴 프라임 유니버시티 명예박사 준비위원회(준비위원장 이창열 철학 명예박사)는 이번 수여식에서 전국에 명망 있는 분들의 추천을 받아 각 10개 학과부문, 전체 10~15명에 대해 명예박사학위를 수여한다고 밝혔다.

 

이날 학위식은 총장 나건용 박사의 설교 및 명예박사학위 수여 순으로 진행 된다.

 

나건용 총장은 “2000년에 설립한 미국 캘리포니아 주 정부가 공식 인가한 대학으로 그간 훌륭한 여러분의 석학들을 배출 했다”며 “명예박사를 수여하실 분들께선 이미 사회에서 존경을 받으며 전문가적 식견을 가지신분들이지만 대학교 이사회를 거쳐 특별히 심사숙고해 명예박사를 선정하려한다"고 전했다. 또한 "우리 모두가 이날을 명예롭게 기억해 달라”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미국 이스턴 프라임 대학교 재단 측과 명예박사 동문회를 조직 중에 있는 이창열 준비위원장은 “이번에 각 분야에서 학식이 높고 타인의 모범이 되고 훌륭한 인격을 가진 분들의 많은 추천을 부탁한다”고 전하면서 "앞으로 매년 배출되는 명예박사들을 영입, 동문회를 결성해 서로의 정보교환 및 친목활동으로 학교발전과 사회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명예박사 학위를 받고자 하는 이들이나 추천을 하고자하는 이들은 추천서, 이력서, 공적서증명사진, 박사복을 준비할 수 있는 신장, 몸무게를 표시해 3월10일까지 명박준비위윈장 이창열에게 이메일(charls1016@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명박 선정자 발표는 대학의 이사회의 심의가 끝나는 3월 중순경에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명예박사 학위 수여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 기독교행정학(경영학) 명예박사 : 이차용 명예박사, 이재영 명예박사, 오명순 명예박사

- 철학 명예박사 : 주동담 명예박사

- 기독교교회건축학(토목공학) 명예박사 : 주원갑 명예박사

- 기독교예술창작학 명예박사 : 최유나 명예박사, 정지윤 명예박사, 김혜선 명예박사

- 기독교사회복지학 명예박사 : 염부성 명예박사, 안영훈 명예박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