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훈 도의원, 2018 행정사무감사‘우수의원상’수상

이승철 기자 | 기사입력 2018/12/24 [15:12]

박성훈 도의원, 2018 행정사무감사‘우수의원상’수상

이승철 기자 | 입력 : 2018/12/24 [15:12]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수상(왼쪽부터) 도시환경위 박재만 위원장 박성훈 의원

[뉴민주신문]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박성훈 의원은 지난 21일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박 의원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을 맡으며, 약49조원에 달하는 2019년도 경기도청 및 경기도 교육청 예산 심사 활동을 하면서도 수상하여 더욱 의미가 깊다고 하겠다.

우수의원상을 수상한 박 의원은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기간동안 체계적인 자료분석과 현장 직접방문 등을 통해 행정전반에 대한 심도 있는 감사를 실시함으로써 도의원의 본분을 충실히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평소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도시환경분야 발전에 기여해 온 박 의원은 특히,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경기도시공사의 다산신도시 내 자족시설 용지 판매와 관련 하여 명확한 근거 없는 헐 값 매각에 대한 문제를 세밀하게 지적했다.

또한 박 의원은 도내 공동주택 갈등과 분쟁의 심각성을 알렸으며, 더 나아가 경기도 공동주택 관리분쟁조정위원회 설치 조례에 대한 대안까지 제시하는 등 꼼꼼한 면모를 드러냈다.

박성훈 의원은 "의원으로서의 본분에 충실하였을 뿐인데 수상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도민들의 생활안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도민들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지자체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