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과 함께하는 활기찬 발산역 만들기

이창섭 시의원, 주민들이 제시한 활성화계획을 실현하기 위해 앞장서다!

장영승 | 기사입력 2017/07/06 [15:04]

주민과 함께하는 활기찬 발산역 만들기

이창섭 시의원, 주민들이 제시한 활성화계획을 실현하기 위해 앞장서다!

장영승 | 입력 : 2017/07/06 [15:04]
    주민과 함께하는 활기찬 발산역 만들기
[뉴민주신문]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이창섭 의원(더불어민주당, 강서1)은 7월 3일 발산역 일대 활성화를 위해 시민과 행정이 함께하는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발산역이 위치한 발산사거리는 지하철과 여러 버스노선이 지나는 교통요지로서 유동인구가 많은 강서구의 중심지임에 불구하고 주변에 신축 건물과 가게만 있을 뿐 주민들이 이용할 문화공간이 부족해 막상 거리가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다.

실제로 현장에 가보면 발산역 1번과 9번 출구 사이에 있는 녹지공간은 광장공원이라는 명칭이 무색하게 잡풀만 무성하게 자란 상태로 전혀 관리되지 않고 사실상 방치돼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런 상황이 계속되자 인근 주민들은 공원에 분수대를 설치하고 물길을 조성하며 조형물을 배치해 쾌적한 산책로를 조성하자고 제안을 했고 이에 이창섭 의원이 적극 호응해 이날 주민설명회가 열린 것이다.

한편 이날 주민설명회에는 정수용 서울시 지역발전본부장 이하 서울시 공무원, 서울교통공사 및 서울주택도시공사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주민들의 요구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가능한 부분에서 최대한 협조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직접 주민설명회 사회를 맡은 이창섭 시의원은 일방적으로 어느 한쪽을 편들기보다는 주민과 행정의 입장을 각각 소개하면서 양자를 차분히 조율하는 인상 깊은 모습을 보였다.

이창섭 시의원은 “주민들이 원하는 것을 실천하는 것이 정치인의 가장 중요한 책무”라고 언급하면서 “서울시, 서울교통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 등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논의와 협조를 통해 발산역 일대 활성화방안을 구체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