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대한민국 로스쿨 취업박람회'개최

전국 로스쿨 대상으로 11월9일(수)에 서울월드컵경기장 1층에서 개최

정경용 기자 | 기사입력 2011/11/06 [15:20]

'2011 대한민국 로스쿨 취업박람회'개최

전국 로스쿨 대상으로 11월9일(수)에 서울월드컵경기장 1층에서 개최

정경용 기자 | 입력 : 2011/11/06 [15:20]
▲ 2011년 대한민국 로스쿨 취업박람회를 알리는 홈페이지    © 뉴민주.com
2011년 11월 9일(수), 전국의 로스쿨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2011 대한민국 로스쿨 취업박람회’가 서울월드컵경기장 1층 리셉션홀에서 개최된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의 이정현 국회의원이 주최하고 한국기업법무협회와 In-House Cousel Forum이 공동으로 주관하며 대한변호사협회, 한국금융투자협회,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법학전문대학원학생협의회, 법률저널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최초의 법조인력 전문 취업박람회이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기업, 로펌, 공공기관 등이 참여하여, 박람회 홈페이지(http://www.kclaa.or.kr)에 사전등록한 예비졸업생들을 대상으로 현장 면접을 실시하여 실질적인 채용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로스쿨 재학생들의 경우에도 상담 부스를 통하여 각 기관의 인재상이나 채용 계획 등 다양한 취업 정보들을 수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사전등록을 미처 하지 못한 예비졸업생의 경우에는 행사 당일 부스 방문을 통하여 먼저 상담을 받고 현장 면접의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이정현 국회의원은 로스쿨 제도의 안정화와 발전적 정착을 위하여 취업박람회와 함께 ‘대한민국 로스쿨 제도 개선을 위한 정책토론회’도 같은 날 서울월드컵경기장 지하 1층 프레스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정책토론회에는 로스쿨 제도를 직접 입법한 입법의원 및 법무부 담당자 외에도 대한변호사협회,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법학전문대학원학생협의회, 참여연대 사법감시팀 등 로스쿨 제도와 관련된 다양한 기관의 소속 대표들이 참석하여 다각적인 방향으로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로스쿨취업박람회,이정현의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