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직원 대상 청렴캠페인 전개

안양시가 5대 비위제로 180일을 넘어서면서 청렴도시로

최영준 기자 | 기사입력 2016/06/28 [14:30]

안양시 직원 대상 청렴캠페인 전개

안양시가 5대 비위제로 180일을 넘어서면서 청렴도시로

최영준 기자 | 입력 : 2016/06/28 [14:30]
▲ 안양시 공무원들은 청렴도시를 향한 순항을 계속하고 있다                                       © 뉴민주신문
안양시 공무원들은 출근과 동시에 자신의 PC에서 반드시 접하는 것이 있다. 바로 청렴삽화다. 음주운전이나 뇌물을 수수한 공무원이 결국 처벌을 받게 된다는 것이 핵심인데 매주 내용을 달리하며 연재된다.

이번 주는 5대 비위 제로 180일째라는 내용이 이어진다.

안양시가 5대 비위가 멈춘 지 180일을 넘어서면서 청렴도시를 향한 순항을 계속하고 있다. 28일(07:40∼09:00)에는 아침 출근시간대를 이용해 직원 대상 5대 비위 근절을 위한 청렴캠페인을 전개했다.

5대 비위는 ▲음주운전 ▲성희롱 ▲성폭행 ▲금품(향응)수수 ▲공금유용 등으로 공직자로서는 당연히 금기시되는 사항들이다.

시는 이를 위반할 경우 기본적 징계 외에 보직 박탈과 전보 등의 조치를 방침으로 정해놓은 가운데 이와 같은 삽화를 비롯해 청렴을 주제로 한 교육과 워크숍, 청렴서약 및 청렴문구 모니터 부착 등 다양한 아이디어와 시책을 추진해오고 있다.

이날 캠페인은 부서별 한 명씩 위촉된 '청렴지기'와 공직입문 1년 미만 새내기공무원들로 구성된 '청렴동아리' 그리고 4급 이상 간부공무원 등 40명이 중심이 됐다.

이들은 시청사 출입구와 주차장 주변에서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5대 비위 척결과 공익 및 클린신고를 안내하는 유인물을 배부하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특히 '5대 비위발생 제로 180일째!'라는 문구의 피켓도 등장해 자긍심을 높임과 아울러 지속될 것이 요구됨을 암시하기도 했다.

실제로 시에서는 올해 들어 음주운전 및 비리에 따른 적발 건수가 전무한 상태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제2의 안양부흥으로 가는 길목에 공직자의 청렴성이 있다며 모두가 생명과도 같이 소중하게 여겨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와 같은 캠페인은 구청과 동주민센터, 외청 등 시산하 전 기관과 의회사무국에서도 별도로 추진되며 시는 30일 시청, 구청 등에서 또 한차례 직원 대상 청렴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안양시공무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지자체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