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 울산지역 중소기업 활성화 나선다.

중기청이 울산시 지역 중소·중견기업 육성 위한 MOU

이현재 기자 | 기사입력 2016/09/19 [15:43]

중소기업청 울산지역 중소기업 활성화 나선다.

중기청이 울산시 지역 중소·중견기업 육성 위한 MOU

이현재 기자 | 입력 : 2016/09/19 [15:43]
▲ 울산광역시와 중소기업청이 중소, 중견기업 육성에 업무협약을 하고 있다.     © 뉴민주신문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은 울산광역시(시장 김기현)와 19일(월) 울산광역시청에서 지역 중소·중견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호협력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먼저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수출기업 육성 ▲일자리 창출 ▲신성장 산업 벤처기업 육성 ▲창업촉진 및 벤처투자 활성화 등으로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다.

유망한 수출기업을 지속 확충하고, 신규 수출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한다.

그리고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중소기업 고용 확대 지원사업 협력 추진 등 일자리 창출 공동 노력을 기울인다.

신성장산업 중심의 자동차, 조선해양, 정밀화학, 환경산업인 4대 지역 전략산업의 중소·벤처기업을 육성한다

창업촉진 및 벤처투자 활성화 등 창조경제 생태계를 조성한다. 또한,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기술개발(R&D) 지원 협력한다.

양 기관은 협약을 성공적으로 이행하기 위하여 기관 간 요청사항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으며, 유망 수출기업 발굴 및 육성, 창조경제 생태계 조성 등을 위한 조사연구 및 활동에 상호 협조하고, 그 결과를 공유하기로 했다.

주영섭 청장은 "울산지역 중소·중견기업의 수출을 확대하고 창업을 활성화해, 궁극적으로 울산광역시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창조경제의 선도도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 하기로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지자체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