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칙과 기준’ 세워 사업 추진

조길형 충주시장,시민의견 수렴하되 다수의 이익을 반영

이현재 기자 | 기사입력 2016/10/18 [13:27]

‘원칙과 기준’ 세워 사업 추진

조길형 충주시장,시민의견 수렴하되 다수의 이익을 반영

이현재 기자 | 입력 : 2016/10/18 [13:27]
▲시민의 의견을 수렴해 규정과 기준에 맞고 다수의 이익 반영 사업추진 주문         © 뉴민주신문

조길형 충주시장이 “시책 추진시 시민의 의견을 수렴해 추진하되 일부 의견만 반영하지 말고 규정과 기준에 맞고 다수의 이익이 반영될 수 있도록 소신을 갖고 사업을 추진하라”고 말했다.

조 시장은 지난 17일 현안업무보고회를 주재하며 “도시의 기본기능은 눈으로 보이는데서 기준점을 찾고, 주 1회 이상 발품을 팔아 구석구석을 살핀 가운데 부족하고 개선할 점을 꼼꼼히 따져 반영하라”고 주문했다.

또 “다양한 주체간의 갈등은 사업의 본질보다는 인적에 의한 갈등인 경우가 많으므로, 민심과 여론을 정확히 파악한 후 해당 기능에서 원칙과 기준, 정확한 사업방향을 설정하고 절차대로 치밀하고 빈틈없이 추진하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한 해의 업무를 점검하고 마무리 할 시점이라며, 부서별 금년 추진업무를 진단하고 남은 기간 알차게 마무리 할 것을 당부했다.

내년 충주에서 개최될 98회 전국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관련 “개막식 등 체전기간 중 많은 시민들이 동참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각종 행사를 체전 기간 중 집중 개최해 체전 분위기의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 주 2024 농가소득 100% 증진을 위한 설명회 개최, 성공적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전문가 토론회, 제46회 우륵문화제 평가보고회, 농산물 한마당축제 등 현안업무 추진과 관련해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지자체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