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미술작품 정기구독 서비스 ‘라이프 디자인’ 작품 모집 공고

7월 15일부터 28일까지 작품 모집 “내 일상에, 내 공간에 미술을 들이다”

손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19/07/15 [16:42]

화성시문화재단, 미술작품 정기구독 서비스 ‘라이프 디자인’ 작품 모집 공고

7월 15일부터 28일까지 작품 모집 “내 일상에, 내 공간에 미술을 들이다”

손미선 기자 | 입력 : 2019/07/15 [16:42]
▲ 라이프 디자인 작품모집 공고 포스터     © 화성시문화재단

 

2019년 07월 15일, 화성시문화재단은 7월 15일부터 28일까지 시민들의 일상에 미술작품을 전하는 정기구독 서비스 <라이프 디자인>에 참여할 작품을 모집한다.

‘내 일상에 내 공간에 미술을 들이다’라는 콘셉트로 기획한 <라이프 디자인>은 화성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작가들의 작품을 선정해 전시를 진행하고, 시민들이 감상하고 싶은 작품을 아트프린트로 제작해 소장할 수 있도록 하는 미술작품 정기구독 서비스이다.

이번 공모에서는 <라이프 디자인>을 통해 시민들이 지역작가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도록 화성시에 거주하거나 작업실을 두고 있는 전문작가, 시민작가들의 평면예술작품을 모집한다. 1인당 5점 이내의 작품을 출품할 수 있으며 총 10점 이상의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들은 8월경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며, 시민들은 전시장과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 구독을 신청할 수 있다. 참여 작가들은 더 많은 관람객들에게 작품을 선보이고 시민들과 더 가까이 소통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특히 <라이프 디자인>의 사업진행은 시민들의 직접참여로 이루어져 더 큰 의미를 갖는다. 상반기에 모집한 7명의 시민모람(‘모인 사람들’의 순우리말)이 작품 심사위원들을 선정하는 등 시민들의 입장에서 사업과 관련한 의견을 제시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해 나가고 있다.

시민모람장으로 활동하는 이준언 씨는 “다양한 미술작품을 감상하고, 소장하고 싶지만 비용적인 부담이나 그림에 대한 식견이 부족하다고 느껴 미술작품 감상을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부담 없이 감상하고 소장하는 미술작품 구독서비스를 통해 지역작가들의 활동이 더욱 활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