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언론사협회 창립총회 및 취임식 개최

프레스센터에서 200여명의 회원 및 내빈이 참석하여 창립을 축하했다.

이현재 기자 | 기사입력 2011/07/28 [18:56]

한국언론사협회 창립총회 및 취임식 개최

프레스센터에서 200여명의 회원 및 내빈이 참석하여 창립을 축하했다.

이현재 기자 | 입력 : 2011/07/28 [18:56]
KPANEWS-한국언론사협회(대표 상임회장 최종옥) 창립총회 및 제 1기 임원 취임식이 27일 한국언론진흥재단(프레스센터)19층 기자회견장에서 정관계 인사와 언론단체장, 기업인,사회단체장 등 내빈과 회원사 대표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개최되었다.

▲     © 한국언론사협회 최종옥상임회장(가운데) 및 1기 협회임원 기념사진 촬영                                                  뉴 민 주 닷 컴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최 종옥 나눔뉴스 대표가 대표 상임회장으로 선출되었으며 공동회장단 및 권역별 지회장, 분과별 위원장, 사무처장, 시군구 지부장 등의 취임식과 임명식이 거행되었다.

상임회장으로 선출되었으며 공동회장단 및 권역별 지회장, 분과별 위원장, 사무처장, 시군구 지부장 등의 취임식과 임명식이 거행되었다.

이 대우(㈜의양신문 대표) 사무처장의 개회선언으로 막을 연 이날 행사 총 3부로 구성되어 1부에서는 협회에 대한 소개와 한국언론사협회가 설립되기까지의 경과 보고가 있었으며▼협회의 정관 및 운영규정 제정 ▼임원 선임 ▼2011년 협회 예산 및 사업계획 승인 등 총회안건이 일괄 상정되어 만장일치로 통과되었다.

이어 2부 에서는 방송인 김경민의 사회로 협회창립경과보고, 임원취임식 및 내빈축사, 축하케익 커팅 등의 순서로 진행되어 한국언론사협회의 창립과 협회의 1기 임원들의 취임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 창립총회 축하 케익커팅식에는 상임회장과 협회 공동회장단과 감사들이 참석하였다.                                     뉴 민 주 닷 컴 
 
이날 취임사에서 최 종옥 대표 상임회장은 “앞으로 한국언론사협회가 대한민국 언론사들의 대표기관으로서 모든 회원사와 언론인들이 소명의식을 갖고 우리 모두가 잘 사는 공정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야 한다”고 강조하며 특히 앞으로도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과 기부, 봉사 문화 확산에 더욱 힘쓰고, 나아가 국제 언론인과의 연대를 통해 국제적 상호교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하겠다”며 취임에 따른 소감을 밝혔다.

▲     ©취임소감을 밝히는 최종옥 대표 상임회장
 
또한 협회가 발행하는 인터넷 신문인 “kpanews한국언론사협회”(www.kpa.so)를 소개하며 이는 단순히 협회를 소개하는 안내의 역할이 아닌 회원사 및 국민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수렴하여, 공익보도는 물론 건전한 비판과 원활한 의사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는 ‘국민 소통의 장’으로 활용되도록 “kpanews한국언론사협회”(www.kpa.so)” 의 발전방향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한다.

협회는 협회 가입조건에 있어 언론인(방송, 일간, 주간, 인터넷신문 등)이면 누구나 임원이나 회원으로 참여가 가능하도록 문호를 대폭 개방하고 있다. 현재 협회는 5개의 해외 언론사를 포함 국내 80 여 개의 회원사로 두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300 여 개의 회원사로 구성될 전망이다.
▲ 한국언론사협회 상임회장,공동회장,감사로 선출된 임원진이 함께 기념촬영                                      © 뉴민주.com

앞으로 협회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언론의 대표기관으로서 회원들의 친목도모는 물론 자질향상, 일자리 창출까지 회원과 회원사들의 권익보호와 참 언론인으로서 소신을 갖고 활동있도록 모든 지원과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우천에도 불구하고 민주당 김성욱 강남갑위원장,이영기 계명대학원 원장, 임덕기 대한민국 건국회회장, 정진우 한,미교류협회장,등 많은내빈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날 협회의 창립총회 및 임원취임식에는 내빈 축사에 한나라당 홍준표 대표최고위원, 나경원 최고위원, 원희룡 최고위원, 민주당에서 전 국회부의장을 지낸 문희상 국회의원, 박주선 최고위원, 조배숙 최고위원, 민주당 정책의장을 지낸 전병헌 국회의원, 그리고 언론중재위원회 권성 위원장이 협회발전과 회원들의 건승을 기원하는 축사를 하였다.

또한 이날 취임식에는 한나라당 홍준표 대표 최고위원, 민주당 손학규 대표, 자유선진당 변웅전 대표, 창조한국당 이용경 원내대표, 그리고 김성수 국회의원, 강원도 이기순 인제군수, 정성호 변호사, 백석농협 김무기 조합장, 광적농협 채기호 조합장, 동원이엔씨 윤종관 대표, 국제로타리3640지구 서울시 로타리클럽 이순희 회장, 농협중앙회 백동철 양주시지부장, 등이 협회창립을 축하하는 화환을 보내 분위를 고조시켰다.

협회 창립을 축하하고 발전을 기원하는 축전에는 전 국회의장을 지낸 김형오 국회의원, 민주당 당대표를 지낸 정동영 현 최고위원, 정세균 최고위원, 그리고 김두관 경상남도 도지사, 박준영 전라남도 도지사, 이시종 충청북도 도지사가 KPANEWS-한국언론사협회의 창립을 축하하고 협회발전을 기원하였다. 이날 본보 이창열대표는 협회공동회장직과 연합취재본부장에 선출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한국언론사협회창립총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