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택시들 총파업 시민들 불편겪어

택시 총파업으로 시민들 불편겪어,이기적인 집단행동 자제해야

문병만 기자 | 기사입력 2012/06/20 [22:40]

전국 택시들 총파업 시민들 불편겪어

택시 총파업으로 시민들 불편겪어,이기적인 집단행동 자제해야

문병만 기자 | 입력 : 2012/06/20 [22:40]
▲ 20일 시청앞 광장에서 총파업을한 택시운전사들이 모여 LPG가격 인하등을 요구하고 있다     © 뉴민주.com
           
시민단체 활빈단(대표 홍정식)은 택시 4개단체가 요구하는 'LPG가스 가격 안정화, 대중교통 인정' 에 정부대책을 공표하라고 요구했다.
 
활빈단은 국토해양부등 정부와 국회에 20일 운행 중단 선언을 한  택시노사가 주장하는 △택시노사 재정지원 법제화 △LPG 가격 안정화 △택시연료지원 다양화 △택시요금 현실화 △택시 감차에 따른 보상 요구 내용이 상당한 이유 있다며  "택시노사  생존을 위한 절실하고 심각한 상황에 정부가 원만한 대책 제시로 해결 의지를 보이라"고 촉구했다. 
 
또한 활빈단은 25만대를 굴리는 택시 노사의 요구사항중  택시용 LPG 가격 안정화(주연료인 LPG 가격이 리터당 770원에서 올해 3월 1144원으로 2배 상승)와 택시 대중교통화 정책등 시급한 현안에 대해서는  "대선출마를 선언한 여권의 박근혜,김문수,이재오,임태희,야권의 문재인,손학규,안철수등  여야 대통령 후보 희망자들에게도 해결방안을 제시할 것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이에따라 소외계층돕기,비리추방에 앞장서는 활빈단 홍정식 대표는  "택시노사가 20일 서울광장에서 벌일 살아남기 처절한 투쟁을 전폭 지지 선언한다"고 밝혔다.
 
활빈단은 처자식 부양을 위해 열악한 처지에서도 살아남기 위해 땀흘리는 이들과 함께 청와대에 가서 담판을 벌이는등  "서민 택시기사들과 그들의 가족 100만여명의 생존권 투쟁 전선 전면에 나서 힘을 보태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이기적인 집단 택시파업으로 시민들에게 불편을 주는 집단행동에 대해선 대부분의 국민들이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 
 
만약 택시요금을 올리면 택시를 애용하는 서민들이 직격탄을 맞게된다. 가뜩이나 힘들게 가계를 꾸려가고 있는 서민들에게 더이상 부담을 주어서는 안된다. 택시 운전수들이 기본급 월급도 못버는 이유는 첫째로 LPG가스값 안정을 시키지 못하고 있는 정부의 책임이 제일크다.두째로 택시운전사들이 피땀으로 번돈이 입사금으로 회사나 업주에게 과다하게 입금되고 있어 업주나,차주가 너무편하게 이익금을 많이 챙긴다는것이다. 아무튼 맑고 투명한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서는 서로가 조금씩 양보해야 할것 같다. 
 





  • 도배방지 이미지

  • 간다르밥 2012/06/20 [22:44] 수정 | 삭제
  • 오늘7만명이상서울광장서모여집회를했는데 자가용운전자나평소택시를이용하지않는사람들이악성댓글로 도배한걸보면 너희들도남생각은않하구일방통행적생각을갖구있단걸느꼈다차가없어길이잘뚤린다택시원래이용않한다등 우리택시가운행중단을함으로써너희들몇몇은편했을지모르지만불편하게고생하는승객들도있거니와택시가운행중단함으로써직장회식이나술자리가미뤄져당장생계에영향을받은전국식당및술집운영하는사람들은어제오늘 장사꽝됐다 우리택시가먹구살수있게 해달라고 생존권궐기대회하는데 보태주지도않는 넘들이 뭔말들이 많은지 택시욕하는넘들 택시타지마라 택시가먹구살수있는여건만되면 과속 난폭운전 승차거부 않하구 친절할수있다 택시욕하는넘들 택시1일만 일해봐라 왜그런지 왜욕을먹는지 알거다.그렇지만 전국대다수 택시기사들은 묵묵히 욕않먹게 열심히한다 너희들이잘못한게있는데너희형제자매도잘못했단식으로 도매급으로 일부 양아치기사들괴똑같이 생각하지마라 오늘하루전국의 돈의흐름이 일정부분타격을받았다 이런걸 정부에서는7만이상참석한인원을2만이라고축소보도하고아무불편도못느꼈다고하는데 지들이 그걸어떻게알어 우리집에서 걸어서 아침에나오는데 택시기다리는 승객이 많더라 홍보도않하구 얼렁뚱땅넘어갈려구하는 정부는각성하고 일부몰지각하고이기적인생각을가지고있는악성댓글자들 택시타지마 제발 너희들택시타면 격이떨어져
택시파업,LPG가스,업주,차주,택시운전사,서민,입사금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