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캄보디아 25개 여성단체와 MOA 체결

손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19/02/23 [22:50]

IWPG, 캄보디아 25개 여성단체와 MOA 체결

손미선 기자 | 입력 : 2019/02/23 [22:50]

킬링필드센터에 첫 ‘IWPG 홍보관개관

국립교육원서 세계평화 컨퍼런스개최

 

21일(현지시간) 캄보디아 국립교육원에서 캄보디아 킬링필드 센터, 가족농업공동체(FADC) 등 25개 여성단체와 MOA(상호협력 합의각서) 체결을 마친 뒤 세계여성평화서약서를 들어 보이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2.21 [제공 세계여성평화그룹]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대표 윤현숙)은 지난 21(현지시간) 캄보디아 킬링필드 센터, 가족농업공동체(FADC) 25개 여성단체와 지속적인 협력 강화를 위한 MOA(상호협력 합의각서)를 체결했다.

 

 

IWPG는 이날 캄보디아 국립교육원에서 ‘37억 여성 화합과 소통, 평화를 주제로 세계평화 컨퍼런스를 열고 이같이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나라 선교사들이 70년대 캄보디아에서 대학살을 겪은 기록을 보관하고 있는 킬링필드 센터에서 ‘IWPG 1호 홍보관이 문을 열게 될 예정이다. 이로써 캄보디아 여성 단체들과 지속적이고 활발한 평화 활동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이날 호이 소치바니 포시티브 체인지 캄보디아(PCC) 대표가 IWPG 캄보디아 지부장으로 임명됐고, 로스 소피라비 킬링필드 센터장이 공로상 수상과 함께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행사에 참석한 호우 사밋 여성부 차관, 캄보디아 여성 단체장들과 회원 1000여명은 세계여성평화서약서작성과, 지구촌전쟁종식평화선언문(DPCW)이 유엔(UN) 결의안에 상정할 것을 촉구했다. DPCWIWPG와 협력 단체인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이 지난 20163월 세계 평화 실현을 위해 제정한 1038항의 국제법안을 말한다.

 

캄보디아 민 삼안 상원의원은 축사에서 캄보디아 여성과 IWPG는 이제 하나가 됐다함께 세계 평화를 이뤄 갈 것이라고 전했다.

 

IWPG는 여성가족부,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 글로벌소통국(UN DGC)에 등록된 비영리 NGO 단체로서 평화 국제법 지지와 촉구’ ‘여성평화교육’ ‘평화문화 전파’ ‘한반도 평화통일’ ‘여성인권회복 사업등을 주로 진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