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전자상가 도시재생 주민참여 사업 공개모집

Y밸리 도시재생 주민(상인) 공모사업

손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20/02/18 [09:25]

용산전자상가 도시재생 주민참여 사업 공개모집

Y밸리 도시재생 주민(상인) 공모사업

손미선 기자 | 입력 : 2020/02/18 [09:25]

 

서울 용산구에서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상인)들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기 위해 ‘2020년 용산전자상가 일대 도시재생 주민(상인) 공모사업’을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일반(사업발굴 및 사업실행), 기획, 시설개선 3가지다. 

 

일반 분야는 주민·상인 역량강화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에 관한 사항이다. 사업 발굴은 건당 300만원, 실행은 건당 500만원 이내로 지원이 이뤄진다. 

 

기획 분야는 지역 활성화, Y밸리 홍보, 상징물 제작, 일자리 창출 등과 관련하여 응모할 수 있다. 지원액은 건당 1000만원 이내다.

 

시설개선 분야는 용산전자상가 외부경관 및 성능 개선에 관한 것으로 건당 3000만원 이내로 지원이 된다.  

 

일반, 기획 분야는 사업지역 내 생활기반자(사업주, 직장인, 거주자) 3인 이상이 함께 응모해야 한다. 사업비 자부담 율은 10% 이상이다. 시설개선 분야는 상가 시설관리주체가 응모하며 보조금의 30% 이상을 자부담해야 한다. 

 

동일 기간, 동종 사업으로 시·구 보조금을 받은(받을 예정인) 자, 용산전자상가 도시재생과 무관한 사업, 공익성이 결여된 사업, 선교활동이나 영리활동을 주목적으로 하는 사업 등은 응모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내달 9일부터 16일(오후 6시)까지 Y밸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원효전자상가 6동 3층)를 찾아 모임(단체)소개서, 사업신청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이메일(hyunju@yongsan.go.kr), 우편(서울 용산구 녹사평대로 150 용산구청 도시계획과) 접수도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지자체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