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한기총 해체 촉구 운동 및 세계 여성 인권 회복 캠페인 취지문

IWPG-세계여성인권위원회, 인권 회복 캠페인 본격 나서

이승철 기자 | 기사입력 2018/07/10 [21:33]

[전문] 한기총 해체 촉구 운동 및 세계 여성 인권 회복 캠페인 취지문

IWPG-세계여성인권위원회, 인권 회복 캠페인 본격 나서

이승철 기자 | 입력 : 2018/07/10 [21:33]
▲ 여성들이 인권 회복을 위해 본격 일어나기 시작했다.

 

(사)세계여성평화그룹은 세계여성인권위원회와 함께 한기총 해체 촉구 운동 및 세계 여성 인권 회복 캠페인을 본격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다음은 취지문 전문.

(사)세계 여성 평화그룹(이하, IWPG)과 세계여성인권위원회는 지난 2월 개종을 강요당하다 숨진 고 구지인(27세)양의 넋을 위로하고자, 사망 50일째 되는 날 한국 기독교 총 연합회(이하, 한기총) 앞과 전국 주요 도시에 분향소를 설치하고, 약 20만 명이 넘는 시민이 구지인양의 죽음을 애도했습니다.

 

이날 전국의 어떤 단체도 주최 측이 세운 분향소를 문제 삼지 않았고, 억울한 죽음을 함께 애도했습니다. 그러나 유독 한국기독교 총 연합회(한기총)는 구지인양의 빈소를 설치한 주최 측을 장례법 위반 등 갖가지 명목을 붙여 고소하여 망자의 명예마저 훼손했습니다.

 

이런 몰염치한 행태를 보이는 자칭 정통, 기독교 복음화 단체라고 칭하는 한기총은 일제강점기에 신사 참배와 군수물자 헌납 등 반국가 행태를 보인 장로교 목회자들이 정치적 목적으로 설립한 단체입니다. 또한 한기총은 대표회장직을 사고팔아 10당 5락(10억이면 당선 5억이면 낙선)이라는 꼬리표가 붙은 반종교 단체입니다.

 

한기총 목사들의 도덕성 부패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여신도에게 상습적인 성폭력을 행해 많은 여성의 인권을 짓밟았습니다. 이와 같이 한기총은 이미 조직 내 자체 처벌과 정화 능력을 상실해 반사회적 행태를 보이고 있고, 성스로운 종교단체로서의 기능을 상실하여 이 땅에서 사라져야 할 암적 존재가 되어버렸습니다.

 

이에 IWPG와 세계여성인권위원회는 파렴치한 역사를 숨긴 채 '기독교의 정통'이라는 거짓말을 앞세워 국민을 기망하고, 강제개종 옹호, 상습 성폭력으로 여성인권 유린을 일삼는 한기총 목회자들의 반종교, 반사회 행태를 강력히 규탄하며 '한기총 해체 촉구 운동'과 '세계 여성인권 회복 캠페인'에 나설 것을 천명합니다.

 

이 캠페인은 7월 10일 오늘 대한민국 전역에서 성명서 발표와 함께 시작되었으며, 전 세계로 조속히 확산될 것입니다.

 

2018. 7. 10.

 

(사)세계여성평화그룹 회원 및 세계여성인권위원회 회원 일동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