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제1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전국대회 시상식 성료

‘평화야 친구하자’ 한반도 통일염원 주제로 기획

손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18/07/27 [21:36]

IWPG 제1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전국대회 시상식 성료

‘평화야 친구하자’ 한반도 통일염원 주제로 기획

손미선 기자 | 입력 : 2018/07/27 [21:36]

 

▲ 27일 제1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전국대회 시상식에서 IWPG 윤현숙 본부장이 심사평을 하고 있다.

 

“저도 평화운동에 동참하고 싶어요(대상 이유정, 전남 목포혜인여고)!”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 대표 윤현숙)이 한국전쟁 정전협정일을 맞아 27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제1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전국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전국대회'는  지난 6월, 평화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한국전쟁의 아픈 역사와 한반도 평화통일의 필요성을 심어주기 위해 ‘평화야 친구하자’라는 주제로 진행된 바 있다.

 

이날 2,682명의 대회 참가자 중 대상 3명, 우수상 6명 총 9명이 수상했다.

 

시상식에는 IWPG 윤현숙 대표, 한국화훼교육협회 김금순 이사장을 비롯, 수상자와 세계여성평화그룹 회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IWPG 윤현숙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이 평화와 친구하기를 바라는 마음이 크다는 것을 알았고, 하루빨리 평화 세상을 물려주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다”고 말했다.

 

한편 IWPG는 대한민국 여성가족부 소관 비영리법인의 규칙에 따라 2013년 서울시에 등록된 여성평화운동 단체이며,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 ‘특별협의지위’ 취득, 유엔 공보국(DPI)에 등록된 국제적인 NGO 단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