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협 신입사 및 행사 특별기구 결성

동학혁명제를 국내외적으로 알리고 범지역화합통일특별위 결성..

한국인터넷언론사협회 | 기사입력 2010/01/21 [07:35]

언론협 신입사 및 행사 특별기구 결성

동학혁명제를 국내외적으로 알리고 범지역화합통일특별위 결성..

한국인터넷언론사협회 | 입력 : 2010/01/21 [07:35]

▲ 제2기 회장단의 취임인사/ 사진=시정일보 서영섭 기자      ©한국인터넷언론사협회
 
 
▲     © 한국인터넷언론사협회



‘한국인터넷언론사협회(인언협. 상임회장 이복재)‘는 2010년 경인년 백호의 해를 맞아 제3차 회장단회의 및 제6차 운영위원회가 20일 오후 협회 회의실에서 동시에 개최하였다.


이날 인언협 운영위는 창립2주년기념식과 풍수지리 학술포럼 행사를 오는 3월 26일 국회 등에서 개최하기로 잠정 결정하고, 지역갈등해소를 위한 국민적 기대와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며 국민화합과 남북평화통일의 선구자로 나설 ‘범지역화합통일특별위원회’를 결성하기로 승인하고 창립기념식에서 1차 발기인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 협회 로고  ©한국인터넷언론사협회
범지역화합통일특별위원은 국회의원(현재 90여명) 및 정부 각 부처, 예술,문화,의료,사회, 외교,통일 등 직능별 분야별 유력인사가 참여하여 지역화합과 국민화합 그리고 남북평화통일의 선봉에 나설 대한민국 최대의 특별기구로서 직능별 분야별 위원회를 구성하고 특별위원장은 전직 대통령 또는 전직 국무총리가 맡을 예정이다.

 
특히 오는 5월 전북 정읍에서 3박4일 간 개최하는 ‘동학농민혁명기념제’를 해당 지자체와 긴밀히 협조하여 인언협과 관계 단체가 공동주관하여 동학혁명을 재조명하고 그 정신을 계승발전하고자 포커스를 국내뿐 아니라 국외에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계몽하고 홍보할 예정이며, 이때 범지역화합특별위원회가 국민적 관심과 기대를 안고 본격적으로 가동된다. 

 
인언협은 전세계적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정보화추진위원회를 결성하고 정보화추진 자문과 정보화위원장에 권창희 교수를 승인했다. 권 교수는 미주 한인회 주축 언론사와 각국 현지 인터넷언론사를 한데묶어 지구촌 소식을 전하기 위해 2005년부터 글로벌네트워크를 준비해왔다.

  
이번 운영위에서는 또 지난해 12월 23일 국회도서관에서 개최된 제2기 회장단 취임식에서 거론된 정회원사와 대의원 자격을 강화하기 위해 심사위원회(각종 행사시 심사)에서 맡기로하고 자격기준을 마련하여 2월부터 엄격히 적정하여 상임회장이 승인하면 운영위에서 결정하며, 2010년부터는 정회원사와 대의원으로 승인된 회원사에 대해서는 공유기사로 채택하여 협회뉴스로 내보내고 각 회원사가 보도한다.

 
이날 준회원사에서 정회원사로 해당 신문사 대표(대표부재시 편집장이상)에게 대의원 자격을 승인했다. 이는 지금까지 정회원사와 대의원의 승인 수는 최대이며, 다음 운영위에서는 정체되어 있는 정회원대기사 30여개사를 대폭 심사하여 20여개사를 승인할 예정이며, 이날 승인된 정회원사와 대의원은 다음과 같다.

 
1. KTCTV(전국최초지자체방송 강서IPTV구축) 고창신 대표

1. 구미뉴스 정선환 대표

1. 서남방송 강윤옥 대표

 
1. 서산뉴스 박승군 대표

1. 동부권뉴스 강선용 대표

1. 환경경찰뉴스 조덕원 대표

 
1. 중부뉴스 권중섭 대표

1. 영암뉴스 김일호 대표

1. 찬안인터넷신문 정연호 대표

 
1. 천안IPTV방송 박경신대표

1. 중부권뉴스 강선홍 대표

1. 경기광주뉴스 박해권 대표

1. 신안신문사 강윤옥 대표 


5차 운영위 승인

 1. 경북TV뉴스 조홍기 대표

1. M&A타임즈 김종태 대표

1. KRB한국종교방송 윤영석 대표

1. 호남조은뉴스 이길호 대표

1. VJTV인터넷방송 김승종 대표



원본 기사 보기:한국인터넷언론사협회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