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건 전 총리는 중도세력 통합 연출 맡아야

<네티즌 펀치> 정치권 혼돈에 나몰라라 빠지는 건 무책임

노루목 | 기사입력 2007/01/24 [16:02]

고건 전 총리는 중도세력 통합 연출 맡아야

<네티즌 펀치> 정치권 혼돈에 나몰라라 빠지는 건 무책임

노루목 | 입력 : 2007/01/24 [16:02]
 고건 전 총리의 대선불출마와 정치활동 중단선언을 생각하면 할 수록 매우 찝찝하다.

 대한민국이 선진국으로 진입하려면 향후 5년이 매우 중요하고 정치권에도 새로운 변화가 필요하다고 역설하면서 대권행보를 다지다가 정치활동 중단을 선언한 고 전 총리에게 "매우 무책임하다"는 생각을 떨쳐 버릴 수가 없다. 고건 전 총리에게 정치는 무조건 대통령 당선 만을 의미했다는 것일까?

 국가의 장래가 극히 불투명하다는 것을 알면서도 대선불출마 한마디로 국가의 미래가 어찌되건 신경 안쓰겠다는 것으로 들리기 때문이다.

 고 전 총리를 지지하는 단체들이 연합체를 결성해 '고건이 없어도 우리는 중도개혁세력 통합운동을 전개하겠다'고 선언했다는 소식을 접하면서  더 더욱 고 전 총리의 정치활동 중단 선언에 대해 한마디 하고 싶어진다.
고 전 총리는 지난 2년 동안 고 전 총리를 지지했던 국민들에게 빚을 진 것이다.

 자신의 지지자들에게 부채 의식을 가져야 함이 옳다. 비록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는 것을 포기 했다고 하더라도 그 동안 주장해온 중도개혁실용 노선의 정당 출현을 위해 고 전 총리가 할 일이 있다는 것이다.
고 전 총리가 대선에는 출마자지 않는다는 것을 전제로중도세력 통합을 위해 백의종군 하겠다고 했다면 국민 여론이 훨씬 더 좋아졌을 것이기 때문이다.
뿐 만 아니라 고 전 총리가 중도세력 통합을 위해 백의종군을 선언했다면 중도세력 결집이 훨씬 탄력을 받을 수도 있을 것이다.

 정치권이 매우 혼탁해지고 있다. 집권당이 붕괴되고 있다. 여기 저기서 중도개혁 세력 통합을 외치지만 또 다른 분열이 가속화 되고 있다. 중심축이 무너지고 있다. 이같은 상황에서 고 전 총리가 대통령 당선에 버금가는 중요한 시대적 역할을 해낼 수 있는 기회를 스스로 봉쇄했다. 이것은 무책임한 것이고 지극히 이기적인 것이다.

 모두가 자신이 대권 후보가 되겠다고 덤비고 있는 상황에서 고 전 총리가 '나는 대선에 출마하지 않지만 국가의 장래를 위해 극좌와 극우를 배제한 건전한 중도세력이 필요하다. 새로운 정치문화를 만들어 내기 위해 미력하나마 힘을 보태겠다'고 이제라도 당당하게 말할 수 있어야 한다.
대선 불출마 선언 기자회견이 일부 지지자들의 반대로 무산돼 고 전 총리의 정확한 입장 전달이 미흡했다.

 대통령 불출마 선언했다고 국가장래에 대해 나몰라라 해서는 정말로 곤란하다.
무대 위가 아닌 무대 뒤에서 중도개혁 통합의 연출가가 되라는 것이다. 이 일이 대통령 당선 보다도 훨씬 더 값지고  아름다운 일 일 수 있다.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지 않더라도 국가윈로로 역사속에 기억될 수 있는 길이다.
이제라도 고 전 총리는 국가미래를 위해, 정치발전을 위해 최소한의 시대적 책임을 떠 안아야 한다.
"역시 무책임한 고건"이 아닌 "참으로 아름다운 고건 전 총리"를 기대한다.

[중도개혁 통합의 힘 뉴민주닷컴 http://newminjoo.com ]


  • 도배방지 이미지

  • 산신령 2007/01/28 [14:39] 수정 | 삭제
  • 정치인 국민에게 거짓말 안하는 놈 나와보라해 한녀석도 없다
    정치 포기한다는 말걷어 들이면된다
    많은 국민이 원하니까
    고자리 무서워 장 못 담글바에야 소금과 먹으면 되지않쏘
    지금까지 움직이던 사람은 정권 거머 쥐지 못하니 진용을 모두 정치인으로
    다시짜야한다 내가 잘나고 똑똑해서가아니다
    그간 고건씨 근방에서 일하던자들 은 물러나고 그머리 그기획 그실천 가지고는
    정권 한손에 거머쥐지 못한다
    대통령 간단한게 아니야 내 면면들을 보아하니 그들은 섭섭 하겠지만
    17대 대한민국 대통령 만들어 낼수가없어 뒤로 물러나서 힘있고 능력있는
    유능한 인물들로 진용 다시짜고 순풍에 돛달아 만선을 채우고 정상을 향해
    출발해야한다 솔직하게 말해 상품은 좋으나 우유 부단형이라서 국민들이
    부정 한 것은 사실이야 결과가 우유 부단형 그대로 나왔잖아
    고건님 지금은 그럴 때가 아님니다
    열사람만 있으면 모든것이 훌륭하게 해낸다
    다시 돛올려야 합니다
    이번주에 다시 뵙겠습니다
    삼각산 정상에서 산신령이 쓰노라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